인공지능 포토샵 기능으로 새로운 공간과 변형된 이미지 만들기

2024. 2. 21. 01:05인간이 묻고 인공지능이 답하다

인공지능 포토샵 기능으로 새로운 공간과 변형된 이미지 만들기

 

포토샵으로 이미지를 만들때 한글보다는 영문으로 작성하는 것이 좋다. 일반적으로 한글로 작성시 서술어로 작성하는데 그렇다보니 긴문장을 사용한다. 만약 한글로 작성하려고 한다면 간결하고 명확하게 단어를 넣어 작성하는 것이 좋다. 만약 모호하고 추상적인  단어를 사용하면 추상적인 이미지가 나타날 수 있다. 그런 점에서 불필요한 단어나 문자을 피해야 한다. 정확한 프롬프트를 만들기 원한다면 영문으로 작성하되 영문이 부담스럽다면 파파고나 구글 번역기를 이용하여 입력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포토샵에서 오브젝트를 생성한다. 빈화면에서 선택툴을 선택하여 이미지모양을 선택, 선택영역을 통해 이미지 형태를 잡은 후 텍스트 프롬프트을 통해 오브젝트를 추가하거나 변경할 수 있다. 

만들기를 선택한다.

펜모양의 선택영역을 선택한다. 전체를 선택한 상태이다

프롬프트 : 남자는 모자를 쓰고 있고, 오른손을 들어서 산을 가르키고 있다. 좌측에는 멀리보이는 산이 있다. 남자는 등산복을 입고 있고 산 중턱정도에서 산 정상을 바라보는 모습이다. 하늘에는 눈이 내릴 것 같고, 산에는 눈이 쌓여있다.

 

프롬프트를 동일하게 한 후 우측 편에는 비어 있다. 프롬프트로 배경이미지를 만들고자 한다. 빈영역을 선택한 후 배경 프롬프트를 입력한다. 프롬프트 내용은 산에는 눈이 내려서 쌓여있고, 하늘에는 눈이 내리고 있다. 이다.

배경생성을 변경해 본다. 기존의 배경이미지를 다른 이미지로 만들고 싶다면 배경이미지르 선택한 후 텍스트 프롬프트에 변경하고자 하는 장면을 입력한다. 

만약 이미지를 확장해야 한다면 이미지의 캔버스를 확장한 다음 빈 영역을 선택한다. 좌측에 있는 피사체인 사람부분에 짤린 곳을 확장할 경우, 좌측에 이미지를 확장할 영역을 만든다. 프롬프트 없이 만들면 기존의 배경을 기준으로 확장된 이미지를 만들어준다. 프롬프트를 사용하여 생성하면 장면의 나머지 부분을 확장해서 이미지를 만들어 주게 된다. 

기존의 이미지에 확장된 곳에 이미지를 만들려면 이미지를 선택한 후 확장하고자 하는 부분을 추가후에 프롬프트를 입력한다. 그냥 엔터를 치면 기존 배경이미지와 유사하게 만들어주지만 프롬프트에 특별한 내용을 입력하면 추가된 내용이 적용된 이미지가 만들어진다. 

캔버스를 추가하는 장면이다. 좌측과 우측에 빈 공간을 만들어주었다.

 

위의 이미지를 보면 하단 프레임틀이 보이고 좌측에는 추가된 이미지가 보일 것이다. 이처럼 이미지확장을 통해 사진을 크게 만들고 추가된 곳에 가장 유사한 이미지를 생성할 수 있다. 

두번째 이미지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전망대에서 앉아  있는 남편과 아내, 그리고 아들이 있는 이미지를 프롬프트로 만들어달라고 합니다. 

프롬프트 :  Sitting at the observation deck, husband, wife and son are watching the city's night view over there

영역을 지정한 후 그곳에 강아지를 그려달라고 요청합니다. 엄마옆에 아이를 선택합니다. 

아이와 엄마 사이에 시베리아 허스키가 앞을 보고 있다. 다음은 팬더 곰으로 바꾸어 보겠습니다. 영역을 선택한 후 프롬프트창에 앉아 있는 팬더 곰의 뒷모습 이라고 명령합니다. 

 

세번째 이미지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아래의 이미지는 포토샵으로 가상의 인물을 그려서 만든 이미지입니다. 20대 여자로 안경과 모자를 쓰고 있는 여자를 그렸습니다. 사진이미지를 보시면 세로형 이미지입니다. 모자가 위와 우측부분이 짤려 있습니다. 

포토샵인공지능으로 야경이미지에서 실내 공간처럼 보이는 공간, 창문앞에서 배경으로 변경해 달라고 요청했습니다. 그리고 좌측공간이 부족해서 추가적으로 만들어 달라고 요청하였고 공간을 만들었습니다. 

수정한 이미지를 기준으로 다시 피사체 아래와 웟부분, 우측 부분까지 만들어 보았습니다. 일반적으로 사진을 찍으면 크롭하여 사진의 균형이나 메세지를 전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반대로 부족한 공간을 추가적으로 넣어서 만들 경우가 드물지만 그래도 간혹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포토샵 인공지능을 이용하면 이제 더이상 짤려나간 이미지로 인해 고민하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