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재 74] 이미지와 텍스트를 가지고 동영상 만들기

2023. 9. 16. 10:43카테고리 없음

[연재 74] 이미지와 텍스트를 가지고 동영상 만들기

 

앞서 다루었던 텍스트로 이미지를 만드는 것 만으로도 놀랍다는 말외에 할 수 없었다. 그런데 이제는 이미지를 가지고 영상을 만들 수 있다. 물론 텍스트로 영상을 만들수 있는 시대가 왔다. 올해가 지나기 전에 기존의 동영상을 분석하여 후속 동영상을 만들어주는  인공지능이 나온다고 한다. 이처럼 세상은 너무나  빠르게 변화하고 있고 이러한 변화는 인간이 나로서도 버겁다는 느낌이 든다. 물론 관련 업종에 있는 사람들 입장에서는 생각이 많아지고 더 버거워질 수 밖에 없다. 인간만의 영역이었던 부분이, 더 나아가 전문직이라고 생각했던 분야가 이제 인공지능으로 인해 그 자리가 더욱 좁아지고 있기 때문이다. 

텍스트로 이미지를 만드는 콘텐츠들은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에서 그 콘텐츠를 소모했다면 이미지로 동영상을 만들거나 텍스트로 동영상을 만들게 되면 숏츠나 유튜브콘텐츠도 얼마든지 생산할 수 있다는 이야기가 된다. 과연 이 부분에 대해 독자 여러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이미지를 영상으로 만들기

이미지로 동영상을 만드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앞서 미드저니나 달리2에서 제작한  이미지나 기존의 이미지를 가지고 와서(자신의 사진) 사용하여 동영상을 제작할 수 있다. 구글에서 d-id라고 검색한 후 회원가입후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입이 완료되면 create video를 클릭한 후 인물을 선택한 후 생성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생성된  이미지를 확인한  후 마음에 드는 이미지를 선택합니다. 그런 후 생성된 이미지가 이야기를 하게 되는데 이야기 대본을 입력합니다 필자의 경우 챗gpt를 통해 주제를 준후  스크립트를 생성한 후 붙여넣기를 통해 작업을 합니다. 그런 후 국적과 보이스를 선택하면   됩니다. 다만 한국어와 인물이 아직은 부족한 점이 있습니다. 이 부분은 추후에 다시 이야기하고요. 기존에 있는 부분을 최대한 이용합니다 

https://www.d-id.com/

 

D-ID Creative Reality™️

D-ID, the leading AI Video Creation Platform, helps you make photorealistic videos using generative AI via D-ID’s API or Creative Reality™ studio.

www.d-id.com

 

2. 텍스트를 영상으로 만들기 

픽토리와 디스크립트을 통해 영상을 만든 후 음성으로 더빙할 수 있습니다. 필자의 경우 텍스트는 최대한 앞에서 배운 챗gpt를 이용하여 스크립트를 생성합니다. 그런 후 팩토리로 들어가서 (https://pictory.ai) 회원가입을 마칩니다. 가입시 이미름과 이메일, 비번만 넣어서 가입할 수 있어서 간단합니다. 그런 후 스크립트 동영상을 만듭니다. 스크립트 동영상을 만들기 위해 proceed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스크립트 편집기가 나옵니다. 스크립트는 되도록 영어로 입력하세요. 동영상제목을 넣고 아래에 관련내용을 입력하면  됩니다. 영어가 부담스럽다면 파파고나 구글번역기를 이용하면  됩니다.  다음은 동영상 템플릿을 선택합니다. 주제에 맞는 템플릿을 선택합니다. 그런 후 원하는 비율을 선택한 후 다음을 누릅니다. 그러면 1차적으로 영상이 제작됩니다.  음성더빙은 좌측 탭중에 오디오에서 보이스오버를 누르면 음성더빙이 가능합니다.  그외에 글자크기와 이모티콘등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https://pictory.ai 

 

Pictory – Home of AI Video Editing Technology

Pictory's powerful AI enables you to create and edit professional quality videos using text, no technical skills required or software to download.

pictory.ai

 

3. 고컬리티 오디오로 더빙하기

앞서 다룬 프로그램들이 모두 외국인들을 중심으로 음성이 제작, 생성되다보니 저의 입장에서는 낮설거나 부드럽지 못합니다. 그래서 제언하고자 하는 것이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음성은 국내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만드는  것입니다. 브루의 경우 우리나라 음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종류도 많고 품질도 좋습니다. 

https://vrew.voyagerx.com/ko/

 

Vrew, 문서 편집처럼 쉽고 빠른 AI 영상 편집

AI를 활용한 가장 빠르고 효율적인 영상 편집을 경험해보세요! 키워드만 입력하면 끝! AI가 자동으로 영상을 만들어 드립니다. 음성 인식 자동 자막, 빠른 컷 편집, 200종 이상의 AI 목소리, 다양한

vrew.voyagerx.com

https://clova.ai/voice/

 

CLOVA Voice - 네이버 클로바

자연스럽고 깨끗한 합성음, CLOVA Voice를 체험해보세요.

clova.ai

https://typecast.ai/kr

 

세상에서 가장 쉬운 콘텐츠 제작 툴

텍스트만 입력하세요. 영상은 타입캐스트가 만들게요. 400개 이상의 자연스러운 AI 목소리로 콘텐츠를 쉽게 제작하세요.

typecast.ai

그런데 자신의 음성으로 더빙을 하고 싶다면 클로바 보이스나 타입캐스트를 권장해 드리고 싶습니다. 인공지능으로 만든 자신의 캐릭터에 자신의 목소리로 또박또박 나온다면 어떨까요. 멋지지 않을까요? 어떤 분이 그러더군요. 직접 녹음하면 되지 않나고요. 그것도 정답이지만 우리의 목소리로 녹음하면  좋겠지만 감기나 목소리가 좋지 않을 경우나 아니면 긴글의 경우 녹음시 실수로 인해 시간이 길어지는 현상이 일어나기 때문에 이런 경우에는 인공지능을 활용하는 경우가 더 좋을 듯 합니다.  여러분들의 생각은 어떠하신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