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은 인생을 담아내는 포토그래퍼다.

2019. 8. 8. 10:28사진은 심상의 표현이다

당신은 인생을 담아내는 포토그래퍼다. 

 

 

이동현

 

 

당신은 순간의 행복을 담는 포토그래퍼(Photographer)로 사진기를 통해 자신의 생각과 마음을 빛으로 표현하는 사진가이다. 우리는 사랑하는 사람의 모습과 매 순간의 감정과 느낌을 가슴에 깊이 간직하기 위해 프레임 너머의 세상을 카메라 속에 담아낸다. 

 

프레임 너머의 일상은 반복되는 것처럼 보이지만 프레임을 통해 세상을 바라보면 지금까지 보지 못했던 것을 바라볼 수 있는 통로이기도 하다. 

 

포토그래퍼는 자신이 촬영한 사진 한 장이 자신 속 내면의 무의식속에 자리하고 있는 자신의 모습을 직간접적으로 투사시킨다.  자신이 원하고 희망하는 행복한 모습, 감사하는 모습을 담고자 한다.  그것을 통해 자신이 추구하고자 하는 삶을 표현한다.

 

포토그래퍼는 프레임 속에 담긴 자신의 사진을 보면서 놀람과 두려움, 행복과 희열을 경험하거나 자신의 앨범 속에서 선택한 사진을 통해 희로애락을 경험한다. 

 

내가 사진을 좋아하는 이유는 바로 살아 있는 삶의 모습이 담을 수 있기 때문이다. 행복한 얼굴, 웃는 얼굴, 그리운 얼굴, 사랑스러운 얼굴들을 자신이 직접 촬영하여 프레임 속에 담을 때 느끼는 감정은 이루 말할 수 없다.  

 

그 때의 감정이 사랑이라면 그 감정으로 인해 행복해 진다. 시간이 흘러 어렵고 힘들 때 과거의 그 사진을 다시금 꺼 집어 내서 보게 되면 그 때 감정이나 느낌이 몰려오고 그로 인해 행복한 감정이 회복된다. 이 감정은 바로 다시금 일어서서 앞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하는 원동력 된다.  

 

 

 

 

내가 사진을 촬영하는 이유는 삶의 이야기를 담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사진출처:픽샤베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