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앱스 아웃룩 동기화 툴 (Google Apps Sync for Microsoft Outlook)로 이메일, 연락처, 캘린더, 할 일목록등을 백업한다.


마이크로소프트사의 아웃룩을 통해 내 구글 계정의 이메일에서부터 연락처, 일정, 할 일목록을 백업한다면 참으로 아이러니하지 않냐고 질의할 수 있을 것이다. 그렇지만 구글앱스 아웃룩 동기화툴을 이용하면 기존에 아웃룩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지메일을 사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매우 좋은 툴이라고 생각되어진다.


구글앱스 아웃룩 동기화툴을 이용하는 이유중에 하나가 기존의 아웃룩 사용자들이 지메일을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며 나아가 기존의 툴을 통해 구글의 PIMS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좋은 평가를 내릴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1. 구글앱스 아웃룩을 통해 내 구글 계정의 지메일, 연락처, 캘린더 등을 백업하기 위해서는   구글앱스 아웃룩 동기화 툴(GASMO)을 내려 받아 설치한다.



https://support.google.com/a/users/answer/153871?hl=ko


직접 Google Apps Sync를 다운로드 :

https://tools.google.com/dlpage/gappssync




2. 구글앱스 계정 로그인 정보를 입력하여 새 아웃룩 프로필을 만든다.





3. 내 구글앱스 데이터가 아웃룩과 연동되어 지정된 PST 파일에 저장된다. PST 파일을 내 컴퓨터의 백업 폴더에 따로 복사하면 작업이 완료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