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마케팅07] 오디언스가 원하는 것을 시기적절하게 내 놓아야 한다.


구글검색광고에 다른 광고에 비해 높은 응답률을 가지는지 알고 있는가? 지메일이나 검색결과을 확인하면서 작게 보이는 그런 광고에 자신도 모르게 손이 가서 클릭하는 이유는 뭘까? 그것은 내가 필요할 때 관련된 광고가 내 앞에 노출되기 때문이다. 


사람은 컴퓨터을 켜고 브라우저을 통해 매일 구글링하고 있다. 무제을 해결하기 위해 무언가 결정하기 위해 구글링한다.  티브이나 라디오 신문에 비해 구글은 양방향으로 작용하는 플랫폼인데다 사용자가 찾고자 하는 정보을 광고로 보여주기 때문에 더 많은 구매전환율로 바꾸어 놓았다.  이처럼 사람들은 정보을 소비하면서 원하는 정보을 찾는다. 이를 위해 시간을 할애한다. 시간을 할애할 때 사람들은 그 시간에 상응하는 것을 찾는다. 바로 그 때을 놓치지 않고 광고가 나타나면 구매할 수 밖에 없는 상황이 된다.


이처럼 오디언스의 욕구가 무엇인지를 파악하고 그 시기에 맞게 광고을 내 보낼 수 있다면 가장 적은 비용으로 가장 큰 효과을 가져 올 수 있다. 특히 오디언스의 구매하고자 하는 욕구와 의지에 당신이 팔고자 하는 상품이나 브랜드가 일치한다면 구매가 일어날 수 밖에 없다. 물론 당장 구매할 능력이 없거나 필요하지만 당장은 살 필요가 없을 경우을 제외한다면 몰라도. 어찌 되었던 오디언스의 의지와 당신의 브랜드가 일치한다면 마케팅은 해 볼 만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