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망과 서비스을 사용하지 못한다면 - 삼성070 전화서비스 장애로 통화불능

 

비가 많이오거나 태풍이 불 경우 집이나 회사에서 인터넷이 되지 않아 곤란한 경우을 경험한 적이 있다. 이런 경우 스마트폰의 핫스팟을 통해 인터넷에 접속하여 급한일을 처리한 적이 있다. 그럴때마다 만약 인터넷이 되지 않는 상황이 생기면 너무나 답답해 질수 밖에 없다. 그러나 최근 국내 인터넷망은 안정화되어 인터넷이 안되는 경우가 거의 없다. 유선이 안되면 이웃집이나 근처에 있는 공개용 와이파이을 이용하거나 스마트폰의 핫스팟을 쓰면 되지 라고 생각했다. 그런데 세월호처럼 어떤 물체에 의해 핸드폰신호도 들어가지 못하는 상황이 되거나 전기가 나가 인터넷을 하지 못할 수 있다는 생각은 거의 하지 못했는데 이번 사건을 통해 다시금 인터넷망이나 스마트폰의 핫스팟을 통해 웹에 접속 할 수  없는 상황이 언제든지 생길 수 있다는 전제을 가져야 할 것으로 보여진다.

 

인터넷망이 연결되지 않으면 웹에 접속하거나 네트웍에서 하는 일들은 할  수 없다.  그런데 어제와 오늘, 집과 사무실 모두 인터넷전화가 되지 않았다.  왜일까하여 스마트폰으로 내가 가입한 인터넷전화회사에 들어가보니 아래와 같은 문구가 걸려있었다.

 

화재로 인해 전산시스템 장애가 발생하여 인터넷전화, 메세지서비스, 미팅등을 사용할 수 없다는 것이다. 나의 경우 집과 사무실, 팩스 모두 해당 업체의 것을 사용중에 있다. 그러다보니 긴통화나 회사로 걸려오는 중요한 전화을 받을 수 없다는 점이 매우 답답해진다. 세미나를 위해 보도자료을 보냈는데 해당 전화을 받을 수 없다. 이로인해 상담이나 접수가 이루어지지 않아 업무을 처리할 수 없게 되었다. 하루가 아닌 2일이상 업무을 처리할 수 없었고 답답할 수 밖에 없는 상황이다.

 

만약 여러분 집이나 회사에서 사용하는 전화나 팩스가 되지 않는다면 어떻게 할 것인가?  인터넷은 되는데 사용중인 서비스가 문제가 생겨 이용할 수 없다면 어떻게 할 것인가. 그것이 개인이 아닌 기업의 경우라면 치명적인 문제가 될 수 있다는 점도 기억해야 할 것이다.

 

그러므로 만약의 사태에 발생하는 일을 대비하여 팩스와 전화서비스에 대한 대비안도 만들어 놓아야 되지 않을까 생각되어진다.

 

image